세계일보

검색

휴가철엔 자일리톨껌 "졸음도 잡고 충치도 예방"

입력 : 2013-07-31 15:18:30 수정 : 2013-11-23 19:35:3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즐거운 바캉스 길에 빼놓을 수 없는게 껌이다.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은 시원한 청량감과 함께 껌씹기를 통해 졸음운전을 예방할 수 있고, 또 양치질이 어려울 때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 껌을 씹으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운동선수들이 껌을 씹는 이유로는 긴장감 해소도 있지만 집중력 향상의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껌을 씹으면 뇌혈류량이 증가 하여 뇌기능이 향상된다고 한다. 또한 껌이 지적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일리톨껌에 대한 효과가 확인되면서 롯데자일리톨껌 매출도 매년 1000억원 이상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출시 13년째를 맞는 자일리톨껌이 국민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효과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구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롯데자일리톨껌이 출시부터 지난해 12월까지 거둔 매출은 약 1조5000억원에 육박한다. 이를 케이스 타이프의 코팅껌으로 환산하면 40억갑 이상이 된다. 이는 우리나라 5000만 국민이 1인당 80갑 이상 씹을 수 있는 많은 양이다.

이처럼 자일리톨껌이 공전의 히트작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품질력.

롯데자일리톨껌(오리지널)은 핀란드산 자일리톨이 감미료 중 86% 들어 있어 단맛과 충치예방 효과가 좋다. 뿐만아니라 치아의 재석회화 효능이 뛰어난 후노란, CPP(카제인 포스포 펩타이드), 인산칼슘 등이 들어 있어 충치의 원인이 되는 뮤탄스균의 치아 부착을 억제시켜 주고, 치아에 붙어 있는 충치균의 이탈을 도와준다.

롯데자일리톨껌은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소비자 기호와 편의성을 위해 10여종의 제품이 있다. 이중에 자일리톨매스틱은 충치예방 기능과 함께 치주염, 치은염까지 예방할 수 있고, 최근 선보인 치아건강자일리톨껌은 자일리톨 함량이 100%에 달해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한편 롯데자일리톨껌은 충치예방 외에도 최근엔 껌을 씹는 행위가 두뇌활성 촉진, 정신 집중, 스트레스 해소, 치매예방 등 다양한 부분에서 효과를 발휘한다고 알려지면서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껌은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좋은데, 이는 시험 시작 전 5분 동안 껌을 씹으면 두뇌활성 촉진과 집중력, 안정감을 심어줘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보고가 있기 때문이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다미 '완벽한 비율'
  • 김다미 '완벽한 비율'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