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야흐로 청명한 하늘이 매력적인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계절이 바뀌듯 패션과 헤어는 물론, 패션의 완성인 우리의 얼굴을 빛내줄 메이크업도 달라질 시기! 가을에 취해 한껏 분위기 있는 여자가 되고 싶다면 밋밋한 얼굴에 가을빛을 선사하자.
애브뉴 준오 유진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가 2012 F/W 메이크업 대표 키워드인 브라운 섀도우와 누드립으로 고혹적인 매력을 부담없이 발휘할 데일리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블랙 위주의 강하고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이 아닌, 올 가을 트렌드에 맞춘 자연스러우며 은은한 브라운 컬러의 ‘내츄럴 스모키 메이크업’ 하나로 가을여자로 거듭 나는 비법이 공개된다, 지금부터 주목!
#. Eye

1. 옅은 피치계열 섀도우를 눈 두덩이 전체에 베이스로 깔아준다.
2. 베이스 위에 브라운 컬러 섀도우를 포인트로 깔아준다. 이때, 펄이 없는 제품은 세련미를, 펄감이 그윽한 제품은 화려한 고혹미를 표현할 수 있다.
3. 섀도우를 바를 때에는 한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 보다는 아이 홀을 중심으로 나눠서 여러번 발라주면 음영 있는 깊은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4. 아이라인은 브라운 , 블랙을 혼합해 선명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점막까지 채워 꼼꼼히 그려준다 .
5. 전용 뷰러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컬링감을 표현한다.
6. 눈두덩이를 살짝 눌러주어 속눈썹 뿌리에서부터 꼼꼼히 마스카라를 바른다 .

7. 마찬가지로 언더 라인도 브라운, 블랙 펜슬을 혼용해 점막까지 채워 그린다. 이때, 아래 속눈썹까지 마스카라를 발라주어 밸런스를 맞춰준다.
# Cheek&Highlight

1. 볼터치는 아이 메이크업과 잘 매치되는 피치계열로 둥글게 굴려주며 바르되, 강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발색해준다.
2. 자칫 눈가가 어두워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눈 밑 애플존과 볼터치를 한 부분에 은은한 펄감의 하이라이터를 톡톡 두드리듯이 터치해준다.
# Lip

1. 베이지 컬러의 누드톤 립 제품을 사용하여 입술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발라준다. 이 때 글로시한 느낌이 아닌 매트한 느낌으로 표현할 것.
# Concealer
1. 스킨 톤에 맞는 컨실러를 이용, 작은 잡티나 점 등을 가려 맑고 깨끗한 피부를 표현한다.
![]() |
BEFORE/AFTER |
올 가을 분위기 있는 여자로의 변신을 원한다면, 바로 지금! 밋밋한 당신의 얼굴에 가을빛을 선사하자.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