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비코리아(대표이사 김용채)가 우리 몸의 건강나이를 되찾아 주는 새로운 개념의 다이어트를 목표로 한 알브이엘 스마트 다이어트 제품군을 16일 서초구 양재동 EL타워그랜드 홀에서 모나비코리아 사업자 6백여명을 초청하여 출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출시된 ‘알브이엘 스마트 다이어트' 제품군은 녹차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모나비 글로벌이 개발하여 식약청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한 ‘알브이엘 스마트 다이어트’ 캡슐과 국내 바이오벤처회사인 안지오랩에서 개발하여, 2010년 5월 식약청으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알브이엘 오비엑스(Ob-X)’ 캡슐을 주력으로 하여 알브이엘 뉴트리션 쉐이크 믹스, 뉴트리션 스낵바, 모나비 건강음료 엠뮨이 포함된 다이어트 패키지 제품이다.
녹차추출물이 주성분인 ‘알브이엘 스마트 다이어트’ 캡슐은 항산화작용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며 주로 피하지방 공략을 목표로 하는 제품이다. 레몬밤, 뽕나무 잎 및 인진쑥 추출물 혼합 조성물인 ‘알브이엘 오비엑스’ 캡슐은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있어 지방세포의 영양공급 통로인 혈관조직 생성을 억제하는 근원적인 방법을 통해 내장지방세포를 선택적으로 줄임으로써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비엑스 성분이 지방세포의 혈관 신생을 억제하여 내장지방을 선택적으로 감소시킨다는 결과는 다양한 임상실험 사례를 통하여 확인되었다. 인제대 백병원에서 중증 비만 성인 남녀 53명을 대상으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을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대조군과 비교하여 내장지방이 약 20% 감소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오비엑스의 효능에 관한 연구결과는 2010년 1월 Nature Publishing Group에서 발간하는 영양학 분야 세계 top 10 journal 중의 하나인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에 엄격한 심사결과를 거쳐 게재되었으며 국내 및 해외 특허 등록이 되어있다.
분리대두단백과 식이섬유, 비타민과 미네랄이 균형있게 함유된 ‘알브이엘 뉴트리션 쉐이크 믹스’와 12가지 혼합 곡물 및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기 쉽게 부드러운 바형태로 탄생시킨 ‘뉴트리션 스낵 바’는 12주의 다이어트 기간 중 부족하기 쉬운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기 위해 모나비 글로벌의 기술로 국내 생산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모나비코리아 관계자는 알브이엘 스마트 다이어트의 목적은 내몸의 건강나이를 찾아주기 위한 것으로 다이어트 기간 중 공복감을 심하게 느끼게 되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짧은 시간을 두고 하는 건강에 해로운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데 거부감이 없으며, 아싸이베리 건강음료로 풍부한 영양까지 공급해주는 알브이엘 스마트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똑똑한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