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화하는 날씨처럼 유행의 주기도 짧아져 의류뿐 만 아니라, 여성들의 헤어스타일도 급변화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 만해도 긴 생머리와, 여성스러운 펌이 유행이였다면, 최근 여자스타들 사이에선 헤어의 컬러와 길이,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와 색다른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단발머리 스타일이 단연 인기이다.
단발머리 하나로 성공적으로 이미지 변신을 한 스타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로 회를 거듭할수록 높은 시청률로 꾸준히 인기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SBS 특별기획 드라마 <자이언트>의 헤로인(heroine) 박진희. 그녀는 극 중 사랑했던 연인에게 복수하는 악역 연기를 위해 트레이드 마크였던 긴머리를 짧게 잘라 얼굴을 살짝 감싸주는 보브컷으로 차가워 보이면서도 시크하고 깔끔한 모습을 맘껏 뽐내고 있다. 긴머리를 고수했던 드라마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 나 영화 ‘친정엄마’ 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진희의 샤기밥 보브컷을 이용해 분위기 있는 차가운 도시의 겨울 여자로 변신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차.도.녀 박진희의 샤기밥 커트

과거 긴 머리의 서글서글한 미소로 청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었던 박진희는 얼굴을 살짝 감싸주는 보브컷으로 도시적이고 세련미 넘치는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있다. 그녀의 헤어스타일은 찰랑찰랑하면서도 헤어의 붉은 컬러감을 강조한 샤기밥 커트로써 컬러의 따뜻함과 커트의 날카로움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앞쪽으로 갈수록 길어지는 길이감과 사이드 부분에 강한 텍스처를 넣어 딱딱한 단발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잊지 않고 있다.
박진희 샤기밥 커트의 앞머리는 비대칭으로 코 라인에 맞춰 커트하고 볼륨펌과 함께 밝은 컬러의 헤어염색을 더해주면 보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뽐낼 수 있다.
![]() |
헤어시술 – 박진희 샤기밥 커트 스타일 Befor & After |
<연출방법>

1. 다소 층은 무거우나 충분히 텍스처를 조절하여 가볍게 연출합니다.
2. 양감의 표현은 안에서 밖으로 흘러나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라인의 선을 흐트러지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사진출처 : 준오헤어
총 진행 : 강남1호점 준홍 원장
메이크업 : 이수역점 윤지숙 실장
모델 : 장선화
장소 : 압구정로데오2호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