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성인 웹브라우저 ''히트시크'' 등장

입력 : 2006-07-13 16:18:00 수정 : 2006-07-13 16:18: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성인용 웹사이트 서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기능이 특화된 웹 브라우저 ‘히트시크''(Heatseek, http://www.heatseek.com)가 해외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IT 전문 블로그 ‘테크크런치’(http://www.techcrunch.com) 11일자 소식에 따르면 히트시크는 각종 쿠키와 팝업 창, 스파이웨어로 얼룩진 포르노 사이트들을 보다 안전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사용자들은 포르노 웹사이트를 검색하다가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Save Movies, Save Images’ 기능을 통해 한번에 쉽게 저장할 수 있다. 브라우저 상에 연결된 동영상 링크는 오른쪽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저장해준다.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에 따로 모아 관리할 수 있다. 저장된 자료는 웹 브라우저에 내장된 뷰어를 통해 꺼내 볼 수 있다.

히트시크 측은 “스파이웨어도 없고, 사용자들의 정보도 긁어가지 않는다”며 “모든 성인 자료는 자동으로 암호화되기 때문에 히트시크 브라우저 밖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읽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히트시크는 무한 팝업창 방지, 웹사이트 방문 히스토리(기록)나 쿠키 암호화 및 숨기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설치 과정에서 바탕화면 아이콘을 평범한 아이콘으로 위장하거나, 소프트웨어 이름을 다르게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입력하도록 해 허가받지 않은 사람의 사용을 막아 준다. 히트시크 기본판은 무료이며,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판은 20달러를 받는다.

이에 대해 해외 네티즌들은 “재미있는 멀티브라우저다” “보안 기능에 의문이 든다”며 평가가 엇갈렸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서명덕기자 mdseo@segye.com
보도자료 및 제보 bodo@segye.com, 팀 블로그 http://in.segye.com/bodo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