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도와줘요” 새벽 방송에 모인 주민 40명…쓰레받기 들고 물길 뚫었다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8-11 17:54:12 수정 : 2022-08-12 15:23: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9일 오전 1시쯤 경기 의왕시의 한 아파트 단지 근처 산책로가 물에 잠기자 주민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긴급 방송이 나왔다. 이에 주민 30∼40명이 모여 함께 물길을 뚫었다. KBS 영상 캡처

 

경기도에 지난 8일부터 이틀간 내린 폭우 탓에 아파트 근처 산책로에 물이 차오르자, 주민들이 힘을 합쳐 물길을 뚫어 산사태를 막은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9일 KBS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쯤 경기 의왕시의 한 아파트 단지 인근 산책로가 물에 잠기기 시작했다. 인근 모락산의 흙이 폭우로 인해 흘러 내려오면서 물길이 막힌 것이다.

 

자칫하면 산사태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에 경비실은 곧장 주민들에게 “산사태로 인해 산책로에 물이 차오르니, 도움을 줄 수 있는 주민분들은 도와주세요”라며 긴급 방송을 했다.

 

당시 방송을 들은 한 주민은 “현장으로 향하며 ‘다음 날 출근하는 분이 많아 나오는 분이 별로 없을 텐데’라고 생각했다”며 KBS에 전했다. 

 

그런데 현장에는 이미 30~40명의 주민이 모여 있었다. 주민들은 각자 쓰레받기를 손에 들거나 고무장갑을 낀 채 돌과 흙을 치웠고, 금세 물길이 뚫렸다.

 

이 사연을 제보한 주민은 “평일 새벽인데도 불구하고 자칫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에 많은 분이 모여 도움을 준 장면이 따뜻해서 한번 제보해봅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새벽 1시인데 40명이나 모였다는 건 진짜 대단한 거다. 서로 돕고 도와 이 시기를 잘 지나갔으면 좋겠다”며 “뭉클하고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입을 모아 감탄했다.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