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선후보도 컨설팅한 백지연, GS리테일 고문 맡았다

입력 : 2025-07-15 13:32:29 수정 : 2025-07-15 13:32:28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GS리테일은 백지연 전 앵커를 고객경험(CX)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백지연이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래는 GS리테일 로고. 유튜브 채널 ‘지금백지연’ 캡처·GS리테일 제공

 

백 고문은 고객 신뢰 기반의 가치 강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이미지 제안, TV·모바일·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기획,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문 등 CX 전반에 대한 고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백 고문은 지상파 메인 뉴스 최초, 최연소, 최장수 여성 앵커다.

 

퇴직 후 CJ tvN 고문을 맡아 ‘백지연의 끝장토론’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등 시사·인터뷰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 회사도 운영하고 있다.

 

백 고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지금백지연’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은 앵커를 하며 많은 사람을 인터뷰하며 얻은 경험, 앵커 후 심리학과 커뮤니케이션 공부 등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기업  최고경영자(CEO)나 정치인 등의 연설, 인터뷰 전략을 조언해 주는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백지연이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대선 주자 컨설팅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다. 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캡처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는 컨설팅해준 정치인 중 2명이 대통령이 됐다고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인생 원칙에 대해 “내가 능력이 있다면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이 늘 있다”며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영역을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백 고문 영입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정확한 시선으로 진실을 전달해온 백 고문과 함께 고객 경험과 콘텐츠를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회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