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진군, 오션리조트·골프장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입력 : 2025-07-08 17:30:53 수정 : 2025-07-08 17:30:52
울진=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체류형 관광도시 건설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
8월 21일까지 제안서 접수

경북 울진군은 울진의 미래 관광산업 발전을 이끌 ‘오션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의 민간사업자 제안 공모를 이달 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근남면 산포리 일대 18만㎡ 부지와 매화면 오산리 일대 134만㎡ 부지에 ‘관광진흥법’에 따른 숙박시설 최소 300실 이상 및 27홀 규모의 골프장을 조성하는 대규모 민간투자 프로젝트다.

 

울진군 오션리조트·골프장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오션리조트 조감도. 울진군 제공

군은 전체 부지의 80% 이상을 국공유지로 확보하며 사업 추진의 기틀을 다졌고, 2024년부터는 투자유치 협력관 채용과 한국관광공사 주관‘지역 관광투자유치 컨설팅 및 홍보지원’공모사업 선정 등을 통해 본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에 나섰다.

 

이와 함께 경북도 투자유치협의체 참여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민간 투자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해 왔다.

 

잔여 필지에 대한 감정평가를 통해 적정한 보상 기준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토지소유자와의 보상 협의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울진군 오션리조트·골프장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골프장 조감도.

군은 이번 제안 공모를 시작으로 동해안 관광벨트 구축은 물론, 체류형 관광도시로의 전환을 통해 지역경제의 새로운 신성장동력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진군 오션리조트·골프장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골프장 위치도.

손병복 울진군수는“오션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은 울진 관광 1000만명 시대를 준비하는 핵심 사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체류형 관광도시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울진의 미래 관광산업을 함께 이끌어 갈 민간사업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진=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