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픈 AI "올트먼 복귀 낙관적…내일 소식 업데이트"

입력 : 2023-11-19 16:51:59 수정 : 2023-11-19 16:51: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CSO "브록먼 및 핵심 직원 포함도 함께 복귀 가능"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최근 해임한 공동 창업자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 등을 복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1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 인포메이션'을 인용해 보도했다.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임원진이 내일 오전 중으로 또 다른 업데이트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처럼 밝혔다.

권 CSO는 올트먼 전 CEO 외에도 공동 창업자인 그레그 브록먼, 그들의 해임과 함께 회사를 떠난 핵심 직원들이 회사로 돌아오는 데 대해 "낙관적"이라고 언급했다.

사진=EPA연합뉴스

앞서 미 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오픈AI 이사회가 올트먼의 복귀를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한 소식통은 올트먼이 복귀에 대해 '양가적' 태도를 보인다며 회사 지배구조에 상당한 변화를 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오픈AI 투자자들이 해임 결정을 취소하도록 이사회를 압박하고 있으며 일부는 오픈AI 최대 주주인 마이크로소프트(MS)에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투자자들은 MS CEO 사티아 나델라가 올트먼과 연락하고 있으며 그가 어떻게 하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오픈AI는 지난 17일 "이사회는 올트먼이 회사를 계속 이끌 수 있는지 그 능력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며 그가 회사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어 "이사회는 신중한 검토 과정을 거쳐 올트먼이 지속해 소통에 솔직하지 않아 이사회가 책임을 다하는 데 방해가 된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전했다.

오픈AI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올트먼은 지난해 말 챗GPT를 출시하며 전 세계에 생성형 AI의 열풍을 이끌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오늘도 상큼'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