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이들에 맑은 공기를”… 교실 숲 프로젝트 [사회공헌 특집]

입력 : 2022-06-22 20:39:33 수정 : 2022-06-22 20:39: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모비스
친환경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공기 정화 식물을 학교에 기증하는 ‘교실 숲’ 프로젝트.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책임 있는 혁신, 청정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구현’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미래 세대를 위한 자원 보전이 선행돼야 한다는 신념으로 올해부터 초등학교 교실을 공기 정화 식물로 꾸미는 ‘교실 숲’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를 선사하고 친환경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은 정성들여 키운 공기 정화 식물을 초등학교 교실에 배치해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한 발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안에 공기 정화 식물 총 2500개를 전국 초등학교 교실에 기증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2012년 충북 진천군 초평면 일대에 친환경 생태숲 조성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완료했다. 2020년부터 임직원과 일반인 대상으로 달리기를 하면서 환경 보호도 실천하는 ‘기부런’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공학 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는 자율주행·로보틱스·커넥티비티 등 미래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를 이끌어 갈 공학 리더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밖에도 미래 세대인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위해 가정이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 ‘주니어 공학 돌봄 교실’과 사업장 인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원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주니어 공학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