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화 ‘범죄와의 전쟁’,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전성시대’ (종합)

입력 : 2012-04-26 20:57:33 수정 : 2012-04-26 20:57:3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가 제48회 하이원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영화 작품상을 수상했다.

제48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은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배우 김아중과 방송인 이휘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과 레드카펫에는 김수현, 안성기, 엄정화, 김민희, 한효주, 이병헌 등 톱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의 최고 영예는 배우 최민식과 하정우가 주연한 ‘범죄와의 전쟁’이 차지했다. 메가폰을 잡은 윤종빈 감독은 “최민식과 영화 ‘베를린’ 촬영차 유럽에 있는 하정우 등이 수고한 덕분”이라며 공을 돌렸다. 함께 무대에 오른 최민식은 “무엇보다도 오늘 아름다운 후배 강소라로부터 작품 프러포즈를 받아 기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감독상은 ‘부러진 화살’의 정지영 감독이 수상했다. 또한 안성기는 이 영화로 백상예술대상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며 “내게 공로상을 안기려는 영화제들은 모두 계획을 포기하기 바란다”고 장난스러운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백상예술대상 여우주연상의 트로피는 영화 ‘댄싱퀸’의 엄정화가 품에 안았다. 남녀 신인상은 영화 ‘건축학개론’의 수지와 ‘범죄와의 전쟁’의 김성균, 남녀 인기상은 영화 ‘너는 펫’의 장근석, ‘써니’의 강소라가 차지했다.

한편 배우 김아중, 방송인 이휘재의 진행으로 열린 국내 유일의 종합예술시상식 백상예술대상은 올해 TV 14개 부문, 영화 11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KBS 2TV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용감한 녀석들’의 개그맨 정태호, 박성광, 신보라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다음은 수상작(자) 명단.

◆제4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작품상=범죄와의 전쟁
▶감독상=정지영(부러진 화살)
▶남자 최우수연기상=안성기(부러진 화살)
▶여자 최우수연기상=엄정화(댄싱퀸)
▶남자 신인연기상=김성균(범죄와의 전쟁)
▶여자 신인연기상=수지(건축학개론)
▶신인감독상=임찬익(체포왕)
▶시나리오상=전계수(러브픽션)
▶남자 인기상=장근석(너는 펫)
▶여자 인기상=강소라(써니)

박민경 기자 minkyung@segye.com
사진=영화 ‘범죄와의 전쟁’ 포스터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다미 '완벽한 비율'
  • 김다미 '완벽한 비율'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