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임진각서 즐기는 가을 음악·캠핑축제…경기관광공사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with 캠핑’ 예매

입력 : 2025-08-05 17:50:09 수정 : 2025-08-06 14:47:11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9월5일~7일 임진각 평화누리서 축제 이어져
이승환·폴킴·데이브레이크 등 초호화 라인업
8일 티켓링크 예매…캠핑 참여는 별도 신청
DMZ특산물 요리대회·명상 등 다양한 행사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다음 달 5∼7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with 캠핑’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의 문턱에서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음악 라이브 무대와 캠핑으로 채워진다. 

 

5일 도와 공사에 따르면 축제는 사계절 테마형 문화예술축제 ‘경기도 문화사계’의 가을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열린 ‘DMZ 평화콘서트&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경기관광공사 제공

메인 무대에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대거 오른다. 3년 연속 참가하는 ‘라이브의 황제’ 이승환을 비롯해 감미로운 음색을 자랑하는 싱어송라이터 폴킴, 독보적 감성으로 인기를 끄는 밴드 데이브레이크, 강렬한 록 사운드와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K-POP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이 출연한다.

 

아울러 인디 음악계에서 꾸준히 주목받아온 소란, 국내 대학축제 섭외 1순위인 유다빈밴드, 실력파 여성 록 밴드 롤링쿼츠까지 7개 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DMZ 특산물을 활용한 캠핑 요리대회를 비롯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 마켓과 공정캠핑 캠페인, 폐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클래스가 운영된다.

 

캠핑 참가자들이 상쾌한 아침을 맞도록 돕는 명상·웰니스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현장 곳곳에는 가을 감성을 담은 포토존이 설치돼 축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도록 했다.

 

평화누리 캠핑장. 경기관광공사 제공

메인 무대 관람을 위한 입장권은 8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입장권을 구매한 관람객 전원에게는 축제 현장에서 쓸 수 있는 LED 팔찌가 제공된다. 캠핑 페스티벌 참가 신청은 18일 오전 10시부터 평화누리 캠핑장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포털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축제는 경기도 대표 평화 관광지에서 음악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특별한 기회”라며 “많은 분이 방문해 DMZ가 지닌 평화와 감동을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