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바다, 허위 광고 의혹 사과 "소비자에 혼란 드려 죄송"

관련이슈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8-05 08:55:43 수정 : 2025-08-05 08:58:13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사진=연합뉴스

 

그룹 S.E.S. 멤버 바다가 제품 허위 광고 의혹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

 

5일 바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일로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는 더욱 책임감 있는 자세로 여러분 앞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과문에서 바다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된 제품과 관련해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콘텐츠에 참여하기 전에 보다 신중하게 검토하고 판단했어야 함에도 그러지 못한 점, 저 스스로 매우 부끄럽게 생각한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영상 속에서) '호주 갔을 때 이 친구(제품)를 처음 봤거든요? OOO가 그중에서도 유명하더라고요'라는 멘트를 하여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해당 채널을 시청하시는 여러분께 혼란을 드렸다"라며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 분들께 혼란과 불신을 드리게 된 점 마음 깊이 반성하며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고개 숙였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는 어떤 형태의 콘텐츠든 그 내용과 책임을 저 스스로 더 깊이 들여다보고, 저의 말과 행동이 누군가에게 상처나 오해로 전달되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다는 최근 한 유튜브 뷰티 콘텐츠에 출연해 제품을 설명하던 중 A 제품을 호주에서 처음 봤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하지만 해당 A 제품은 호주산이 아니었고, 호주산 콘셉트로 광고되고 있는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