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게임처럼 재밌다” 신기능에 손님들 중독…新 노래방 진풍경

입력 : 2025-07-31 17:33:12 수정 : 2025-07-31 17:33:11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TJ미디어 신제품 반주기 3시리즈 내 신기능인 방대방 노래 대결 시작 화면. 티제이미디어 제공

 

최근 노래방 업계에 다시 활기가 돌고 있다. 그 중심에는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기업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가 6년 만에 야심차게 선보인 신제품 ‘3시리즈’ 반주기가 있다.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외형이나 스펙 개선을 넘어 노래방을 새로운 경험과 소통의 공간으로 바꾸는 차세대 기능들이 탑재돼 고객 만족은 물론 업장의 매출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6월 공개된 3시리즈 반주기는 사운드 설계부터 음원, 영상 콘텐츠, 사용자 인터페이스(UI)까지 전반에 걸쳐 진화한 제품이다. 특히 노래방 업주들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이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기능들이 탑재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업계와 소비자 모두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기능은 단연 ‘방대방 노래 대결’이다.

 

‘방대방 노래 대결’은 전국 어디서나 화면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보며 실시간으로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채팅으로 상대방과 소통도 할 수 있고, 노래를 부르는 동안 획득한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 역전극도 가능하다. 마치 게임처럼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하고 경쟁심을 자극해 실제로 기능을 체험한 이용자 사이에서는 “계속하고 싶어진다”, “게임보다 재밌다”, “이거 때문에 노래방에 또 가게 됐다” 등의 열광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신기능의 인기는 업주들의 피드백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신제품을 발 빠르게 도입한 한 노래방 업주는 “방대방 노래 대결을 안 해본 손님은 있어도, 한 번만 하고 마는 손님은 없다”며 “처음 온 손님도 단골이 되어 돌아오고, 매출에도 분명한 상승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방대방 노래 대결 중 아이템 사용 이미지, 먹물 효과로 화면을 가려 노래를 방해할 수 있다. 티제이미디어 제공

 

이번 기능이 단순히 일회성 재미를 주는 기능이 아니라 이용 시간 증가와 재방문 유도 등 실질적인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TJ미디어 관계자는 “방대방 노래 대결을 비롯해, 신규 탑재된 기능들은 사용자 경험과 업주 운영 환경을 철저하게 고려해 설계됐다”며 “3시리즈가 노래방 업계 전반의 회복과 성장을 이끄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TJ미디어의 신제품 3시리즈는 노래방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노래방이 시대 흐름에 맞춰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줌과 동시에 업계 전반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고객 유입 증가와 매출 상승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40여 년 노래방 역사상, 이정도로 기존 틀을 깬 제품은 처음”이라며 “3시리즈가 노래방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이주빈 '깜찍한 볼콕'
  • 신은수 ‘심쿵’
  • 서예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