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공항공사, 스마트폰 공항사진 공모전 개최

입력 : 2025-07-09 15:21:48 수정 : 2025-07-09 15:21:47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국공항공사가 스마트폰 공항사진 공모전을 연다.

 

한국공항공사는 한국사진기자협회와 공동으로 9월 10일까지 전국 14개 공항을 배경으로 한 ‘대국민 스마트폰 공항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 14개 공항은 인천공항을 제외한 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김포·김해·제주·청주·대구공항 등이 포함된다.

 

스마트폰 공항사진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공사 창립 45주년을 맞아 국민의 시선으로 바라본 공항의 경험·여행의 추억·시설·서비스와 일상의 풍경 등을 스마트폰으로 담아 공항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공사가 운영하는 14개 공항을 배경으로 한 △편리하고 안전한 공항△스마트한 공항△나만의 감성 공항△특색있는 지역공항이다. 올해들어 본인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어야 하며, 연령 등 제한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출품은 1인 3작품 이내로 가능하다.

 

공사는 사진기자협회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1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대상 1명 3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 각 100만 원 등 총 75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공모전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공사는 10월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김포공항 등에서 ‘공항을 만나는 모든 순간’을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www.airport.co.kr)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있는 QR코드를 찍고 네이버폼에 접속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성장해 온 국내 14개 공항의 다양한 모습과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