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에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를 적용하고 6개 테마로 분류해 재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미식관에 들어간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에선 고객이 참여한 투표와 설문, 게시글 등을 보고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가장 맛있게 라면을 끓이는 방법’ 등의 설문이 올라오면 고객들이 자신만의 비법을 공유하는 식이다.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써보고 느낀 상품 후기나 레시피 등이 다른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AI)이 쇼핑 패턴을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도 적용했다. 구매품이나 상품 열람 기록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SSG닷컴은 미식관을 6개 식품 테마를 중심으로 분류했다.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이탈리안 벨라키친’, 유명 셰프와 협업한 단독상품 ‘셰프컬렉션’, 엄선한 생산자 상품인 ‘신선장인’, 고급 수입상품 ‘글로벌프리미엄’, 쓱닷컴 단독상품인 ‘SSG Only’, 유기농·무농약·저탄소 등 ‘친환경 상품’이다.
SSG닷컴은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미식관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파스타·치즈·발사믹·샤퀴테리·망고 등의 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한다.
7월10일까지 미식관 그랜드 오픈 행사도 진행한다. 베키아에누보 체더치즈와 올리브 치아바타를 1+1으로 선보이고, 고당도 청송사과·참외(각 1.5㎏)를 8000~1만1000원대에 판매한다. 미식로그 방문 시 매일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고 참여율이 높은 방문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증정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