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4000개 제품 할인·이벤트 등 진행
봄맞이 소비 촉진 내수 활성화 기대
가정의 달을 맞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5월 동행축제’가 한창이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130여개가 참여해 2만4000여개 중·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선보인다. 각종 할인행사, 오프라인 판매전, 문화체험 공연 등도 진행된다.
네이버쇼핑, 지마켓, 오아시스 등 40개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1만5000여개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 단독딜 등 각종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판판면세점’을 비롯한 중기제품 전용 판매장 6곳에서 중소기업 1000개사의 제품을 최대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행복한백화점, 소담상회 등에서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도 눈길을 끈다. 소울랩스는 반려견을 위한 ‘씻어쓰는 친환경 워싱배변패드 오놀라’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특허받은 3D 에어매시 구조로 일회용 배변패드에 비해 70% 이상 악취를 줄였고 폴리우레탄(TPU) 방수층과 흡수층이 소변을 빠르게 흡수해 소변 튐을 방지한다.
비건네이처는 ‘친환경 고체 샴푸바’를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올리브오일, 흰버드나무껍질 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해 두피 안정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샴푸바이다. 제품에 함유된 천연 BHA, 타닌, 살리실산 등은 두피 컨디셔닝과 함께 두피 속 수분 증발을 차단해 두피 열감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아울러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더했다.
에프지뷰티가 내놓은 제품은 천년초로 만든 스킨케어 제품 ‘천년초 하이드로 수딩젤’이다. 국립해상공원으로 지정된 청정 고흥 바닷가에서 1000가지 약효로 널리 알려진 천년초 선인장을 농장에서 직접 재배, 수확해 만든 페이스, 보디젤이다. 한국비건인증원을 통해 비건인증도 받았다. 앱루트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해충퇴치기 에어쉴드’를 선보인다. 벌레기피제이며 방향제 역할도 해 가정, 주방, 캠핑 등 외부활동 중 날벌레가 날아드는 것을 방지하며 냄새도 좋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천연 벌레기피제인 계피에 시트로넬라 오일 등 각종 향료를 혼합해 만든 점토 형태라 포장을 벗긴 뒤 부착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