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마이크로소프트, 20일 연례 최대 개발자 행사 ‘빌드 2025’ 개최

입력 : 2025-05-13 13:52:10 수정 : 2025-05-13 13:52:09

인쇄 메일 url 공유 - +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5’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매년 5월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개발자, 엔지니어 등 IT 전문가를 비롯해 IT 산업 입문자까지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는 전 세계 기술인들의 축제다. 올해는 △AI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개발자 도구 및 닷넷(.NET) △보안 △윈도우 등 6개 분야의 최신 기술과 인사이트가 대거 공개된다.

 

이번 행사는 20∼22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병행된다. 기조 연설을 포함한 온라인 세션은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 첫날 오프닝 기조연설에는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의장과 케빈 스콧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나선다. 나델라 CEO는 마이크로소프트가 AI 기술을 통해 전 플랫폼에서 어떤 혁신과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지 공유할 예정이다.

 

실제 코드를 다루며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실습형 세션도 마련된다. 실무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램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함께 실전 중심의 학습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AI 에이전트를 설계하는 실전 해커톤 ‘AI 에이전트 오픈 해크’도 열린다.

 

이외에도 스콧 거스리 클라우드 및 AI 부문 수석 부사장, 아샤 샤르마 AI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 아룬 울라가라차간 애저 데이터 부문 부사장 등 마이크로소프트 주요 부문 리더들이 다양한 기술 세션과 시연을 진행한다. 온라인 참석자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세션 유형, 관심 주제, 난이도, 개발 언어를 기준으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AMD, 인텔, 엔비디아, 퀄컴 등 주요 파트너사들도 참가해 최신 AI 기반 개발 도구와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들은 기술 세션과 데모, 몰입형 랩을 통해 실전 적용 중심의 기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지원하는 다양한 개발 리소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5 컨퍼런스에 대한 상세 프로그램 일정 확인과 사전 등록은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동수 기자 d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
  • 미야오 나린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