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앞으로 다가온 어린이날...롯데월드·에버랜드 신나는 이벤트 ‘풍성’

입력 : 2025-05-02 23:59:40 수정 : 2025-05-02 23:59:4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찾는 이들을 이해 놀이동산들은 만족도 높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스카이는 신규 플라워 체험형 공간 ‘블루밍 유니버스: 빅플라워’를 오픈했다. 에버랜드는 연휴기간 봄꽃 가득한 포시즌스가든에서 프로야구 생중계를 진행하고 맹수들의 활발한 아침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굿모닝 사파리 스페셜 트램’을 오픈하는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즐길거리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 스프링캠프’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이달 25일까지 봄 시즌 축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IP ‘포켓몬’과의 컬래버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해,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나들이가 가능하다.

 

이번 시즌 축제는 고객들이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어 스프링캠프를 탐험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온 가족이 포켓몬 트레이너로 변신해 탐험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본격적인 탐험에 앞서 ‘포켓몬 월드’로 변신한 어드벤처를 한 눈에 조망하고 싶다면 ‘풍선비행’을 탑승해보자. 현재 몬스터볼 콘셉트로 특별 랩핑해 운영하고 있으며 ‘히든 포켓몬’을 보는 재미는 덤이다. 컬래버 스폿들을 구석구석 탐방하고 싶다면 ‘스프링캠프 미션투어’를 추천한다. 어드벤처와 매직아일랜드 전역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어드벤처 1층 ‘로티스 엠포리움’에서 탐험수첩을 구매하면 체험 가능하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 재미는 물론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다.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 스프링캠프’

가정의 달을 맞아 1일부터 신규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우선, 한정판 컬래버 상품인 풍선비행 포켓몬 메탈 뱃지의 새로운 디자인 9종이 추가된다. 귀여운 모습의 인기 포켓몬 이브이 및 이브이가 진화한 형태의 다양한 포켓몬들을 담은 랜덤 뱃지로,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피카츄·뮤 풍선비행 봉제인형 키링, 피카츄·이브이 헤어밴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진행한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하루 3회(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오후 5시 30분) 카우보이 모자 피카츄를 비롯한 피카츄 8마리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렛츠 고! 포켓몬 스프링캠프’가 진행된다. 또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를 리뉴얼한 ‘Let’s Play!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가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매일 오후 2시에 펼쳐진다.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래시몹 구간을 도입해, 마치 신나는 콘서트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3일에는 리뉴얼 안무에 참여한 아이키와 댄스 크루 훅(HOOK)이 깜짝 등장해 퍼레이드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한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귀여운 아기 해달 ‘보노보노’

귀여운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귀여운 아기 해달 ‘보노보노’가 만났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보노보노’와 컬래버한 ‘보노보노 친구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를 6월 1일 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쿠아리움 정문과 메인수조, 수달 수조 인근 등 다양한 구역에 보노보노 조형물이 설치되어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 매일 3회(오전 10시, 오전 11시 30분, 오후 4시) 아쿠아리움 정문에서는 보노보노가 직접 환영 인사를 건네며, 메인수조 앞에서는 포토타임을 매일 2회(오후 2시, 오후 5시 30분) 진행한다.

 

재미있는 체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우선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아쿠아리움 곳곳에 찾아온 보노보노와 친구들을 찾아 스탬프 미션을 완성하면 보노보노 캐릭터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또, 매일 오후 2시 30분에는 아쿠아리움의 스타 생물인 수달과 연계한 수달 생태설명회가 열린다. 귀여운 해달 보노보노와 수달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했다면 수달 생태설명회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한정 보노보노 아이스크림과 포토프레임 등 콜라보 상품까지 만나볼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즐거운 나들이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루밍 유니버스: 빅플라워’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서울스카이로 가면 된다. 복합문화공간 서울스카이는 8월 말까지 ‘블루밍 유니버스: 빅플라워 (Blooming Universe: Big Flower)’를 운영한다. 하늘로 향하는 신비로운 꽃들의 여정을 콘셉트로 한 체험형 공간으로, 서울스카이를 찾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번 ‘블루밍 유니버스’를 통해 관람객들은 서울스카이 정문에서부터 마지막 관람층인 121층에 이르기까지 미디어, 조형물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구현된 꽃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입장층인 117층부터는 모든 꽃 연출에 향기를 더해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118층 ‘스카이데크’에는 창을 가득 메운 대형 꽃들이 흩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121층에는 무려 지름 5.3M의 ‘빅플라워’가 설치된다. 국내에 단 하나뿐인 신비로운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겨보자.

 

가정의 달 나들이를 더욱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우선, 5월 한 달간 KB국민체크카드 전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 예매 시 어드벤처 본인 및 동반 1인 최대 45%, 현장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 최대 43%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각각 온라인·현장 예매 공통 본인 최대 40% 및 동반 3인 최대 30%, 본인 최대 30% 및 동반 2인 최대 20%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네이버페이 10주년과 연계하여 예매 시 어드벤처 최대 40%, 아쿠아리움 최대 35%, 서울스카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카오 톡학생증 혹은 틴카드 소지자에게는 어드벤처 최대 40%, 아쿠아리움 최대 38%, 서울스카이 최대 29% 할인을 제공한다. 5월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각 사업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시즌스가든 프로야구 생중계.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특별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최고 인기 스포츠로 떠오른 프로야구를 어린이날 최고 인기 장소인 에버랜드에서 관람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는 물론, 맹수들의 아침 일상을 관찰하는 사파리 체험, 산리오캐릭터즈 오감 체험과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까지 에버랜드에는 남녀노소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먼저 3일부터 나흘간 이어지는 어린이날 연휴 동안 봄꽃 가득한 야외 정원인 에버랜드 포시즌스가든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로 즐길 수 있는 ‘베이스볼 위크(Baseball Week)’가 펼쳐진다. 한국야구위원회(KBO) 및 각 구단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포시즌스가든에서는 길이 24m, 높이 11m의 초대형 LED 스크린과 최신 서라운드 음향 장비를 통해 매일 프로야구 경기가 생중계돼 실제 야구장을 방불케 하는 현장감과 뜨거운 응원 열기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에버랜드 모바일앱에서 진행된 투표 이벤트를 통해 가장 보고 싶은 맞대결로 선택받은 인기 구단 간의 프로야구 경기가 매일 생중계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휴 첫날인 3일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를 시작으로, 4일 한화와 기아, 5일 삼성과 한화, 6일에는 LG와 두산의 프로야구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이다. 당일 경기가 펼쳐지는 구단 유니폼을 입고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팀당 선착순 150명에게 응원 타월을 현장에서 선물하고, 생중계 관람 중 에버랜드 현장 카메라에 포착된 어린이들이 춤을 추면 즉석에서 바로 선물을 주는 키즈 댄스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포시즌스가든 프로야구 생중계.

 포시즌스가든 바로 옆 홀랜드 빌리지에서는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맥주들을 맛볼 수 있는 ‘유러피언 비어 마켓’이 1일부터 문을 열어 시원한 맥주와 함께 프로야구 경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지난 3월말 에버랜드 내에 문을 연 ‘삼성 라이온즈 스토어’에서는 최근 한정판 유니폼, 크로스백, 키링, 배지 등 콜라보 굿즈 라인업이 새롭게 확대 출시돼 삼성 라이온즈와 바오패밀리의 팬이라면 연휴 기간 가볼 만 하다. 특히 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는 삼성 선수들이 판다 가족 바오패밀리가 그려진 콜라보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하며, 판다 할부지로 유명한 강철원 주키퍼가 특별 시구자로 등장하는 등 ‘에버랜드 데이’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모닝 사파리 스페셜 트램’

6월 8일까지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는 ‘굿모닝 사파리 스페셜 트램’ 프로그램이 특별 운영된다.참가자들은 에버랜드 오픈 전에 사파리월드로 이동해 맹수 전문 주키퍼와 함께 사파리 트램 차량에 탑승하며 호랑이, 사자, 불곰 등 맹수들의 아침 일상을 가까이서 관찰하고 주키퍼에게 생생한 맹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약 25분간 진행되는 체험 시간 동안 호랑이가 사냥을 위해 나무에 오르거나 반달가슴곰이 구름다리에 올라가는 등 맹수들의 본능을 관찰할 수 있는 야생성 인리치먼트(행동풍부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져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을 마친 고객들에게는 사자, 호랑이, 곰 등이 그려진 기념 배지도 선물로 증정한다. 굿모닝 사파리 트램은 유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에버랜드 모바일앱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바다사자, 물범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씨라이언 빌리지가 1일부터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다양한 새들의 생태를 배워볼 수 있는 슈퍼윙스 애니멀톡에서는 어린이날 연휴 기간 환경보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배지를 선물한다.

 

포시즌스가든에  바오패밀리 콜라보 유니폼을 입고 놀러온 가족.
포시즌스가든에서 펼쳐지는 산리오캐릭터즈 댄스타임.

에버랜드에서는 화사한 봄꽃과 함께 시나모롤, 헬로키티, 포차코 등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 좋아하는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산리오캐릭터즈를 6월 15일까지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어 온가족 봄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포시즌스가든에서 국내 최초로 펼쳐지는 산리오캐릭터즈 오리지널 댄스 공연은 놓쳐서는 안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에버랜드와 티타남 인스타그램에서는 12일까지 ‘어른이날 프리패스 워크숍’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MZ세대 직장인에게 일명 ‘어른이날’이자 ‘무두절(無頭節)’로 꼽히는 부서장 없는 날을 실현해주기 위해 댓글로 사연을 신청한 직장인이 속한 1팀 전원을 5월말에 에버랜드로 초청한다. 초청된 팀원들은 에버랜드 이용권부터 놀이기구 우선탑승권, 식음료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100만 솜포인트까지 에버랜드에서의 모든 것이 프리패스인 특별한 워크숍을 경험할 수 있다. 평일 팀원들만의 프리패스 워크숍 기회를 허락해준 부서장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 2매를 별도로 선물한다. 이외에도 에버랜드 모바일앱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방문객 대상 타임어택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야구 응원 타월, 기프트 카드, 훈제 소시지 등을 선물하고, 어린이 방문객만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현태 선임기자 htchoi@segye.com, 사진=롯데월드·에버랜드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