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브로드웨이 뮤지컬 ‘알라딘’ 11월 韓 상륙

입력 : 2024-07-08 19:50:19 수정 : 2024-07-08 19:50: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대륙서 흥행… 서울·부산 공연

브로드웨이 블록버스터 뮤지컬 ‘알라딘’(포스터)이 한국에 상륙한다.

 

8일 제작사 에스앤코에 따르면 브로드웨이 대표작 ‘알라딘’이 11월22일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이후 내년 7월 부산으로 내려가 드림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앤 쿼트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 관객들이 브로드웨이 원작의 모든 마법과 스펙터클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과 한국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한국 초연 무대를 완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뮤지컬 ‘알라딘’은 2024년 기준 3500회 이상 무대에 올라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 15위를 기록했다. 초연 이래 10년간 이 작품보다 높은 흥행을 기록한 작품은 ‘라이온 킹’, ‘위키드’, ‘해밀턴’ 3편뿐이다. 현재 미국 브로드웨이, 일본, 스페인, 영국 투어가 공연 중이다. 전 세계 4대륙, 11개 프로덕션에서 공연해 약 2000만명의 관객을 불러 보았다.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등 주요 어워즈에서 수상 및 노미네이트 됐다.

지난해 2월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과 롯데컬처웍스, 클립서비스, 에스앤코 간 체결된 장기 업무협약을 통해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의 인기 브로드웨이 작품을 볼 수 있게 됐다. 그 첫 번째 작품이 ‘알라딘’이다. 전 세계 ‘알라딘’을 이끌어 온 연출 및 안무의 케이시 니콜로를 비롯해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과 한국 크리에이티브 팀이 한국 초연 무대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강은 선임기자 ke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