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주시의회, 4개 특별위원회 구성 마무리… 임시회 폐회

입력 : 2024-07-07 20:12:17 수정 : 2024-07-07 20:12: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 경주시의회는 지난 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마지막 일정으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4개 특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시의회는 경주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로 확정됨에 따라 '2025 APEC 경주유치지원 특별위원회' 활동을 종료하고 '2025 APEC 정상회의 추진 지원 특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경주시의회 이동협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충혼탑을 참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특별위원회는 이락우 위원장을 비롯 정희택 부위원장과 김동해·정성룡·최재필·이진락·김항규·최영기·오상도 위원 9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APEC 정상회의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최영기 위원장과 김항규 부위원장, 이락우·이경희·정희택·이진락·정성룡·이강희·이철우 위원이 선임됐다.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는 오상도 위원장, 정성룡 부위원장, 정원기·주동열·한순희·이강희·이진락·김소현·정종문 위원으로 구성했다. 

 

윤리특별위원회에는 주동열 위원장, 정원기 부위원장, 김동해·임활·이강희·김종우·이철우·김소현·최영기 위원이 선발됐다. 

 

이동협 의장은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APEC 정상회의를 비롯해 경주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화사한 미소'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