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군, 2024년 경북식품박람회 참가

입력 : 2024-06-05 16:47:43 수정 : 2024-06-05 16:47: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울릉도를 알릴 수 있는 특산품 홍보

경북 울릉군은 5일~7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경북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울릉군은 5일~7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경북식품박람회’에 참가해 군의 특산품을 알리고 있다. 울릉군 제공

2024년 경북식품박람회는 ‘Eat the 경북, Eat the Future’를 주제로 식품비즈니스관, 푸드테크요리경연대회, 외식업 e-커머스(AI 기술도입 강연, AI 판매 시연 및 마케팅 지원) 등 식품산업과 소비트렌드 변화에 맞춘 식품 전시 및 부대 행사를 진행하고, 식품제조가공업체가 참여해  지역대표 식품들을 소개한다.

 

울릉군은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체와 함께 식품 비즈니스관을 운영한다. 참여업체인 ㈜큐비엠은 울릉도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소금과 미네랄효소 등을 홍보·판매한다.

 

울릉군은 명이절임, 호박캐러멜, 호박엿, 호박막걸리 등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를 홍보해 울릉 식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대외적으로 알린다.

 

특히, 박람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군의 특산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경북식품박람회는 울릉도의 농·특산물을 이용한 우수한 지역식품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식품산업의 다양성과 앞으로의 울릉도 지역식품 발전 방안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