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원자력연구원, '2024 삼각융합 워크샵' 개최

입력 : 2024-06-05 15:17:59 수정 : 2024-06-05 15:17: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구성과 및 운영 노하우 교류
토론 연구원 발전방안 도출

한국원자력연구원은 4일 경주시 일원에서 '2024 삼각융합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처음으로 연구원 본원(대전 소재), 양성자과학연구단(경주 소재), 첨단방사선연구소(전북도 정읍 소재)가 한자리에 모여 부서간 주요 성과, 기술적 노하우 및 연구시설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공동연구 등을 통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워크숍 1일차에는 연구원의 주요 연구시설 및 반도체 및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는 에너지소재 분야 연구현황을 소개한데 이어 본원 및 경주, 정읍 분원의 대형 연구시설 운영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4일 경주시 일원에서 '2024 삼각융합 워크샵'을 개최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이번 워크샵은 처음으로 연구원 전 부서가 모여 주요 연구성과 및 효율적인 연구시설 운영방안과 향후 공동연구 등을 통한 연구원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연구원이 보유한 여러 우수한 원자력분야 연구성과들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세계 원자력 R&D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본원 및 경주, 정읍 분원 상호간 연구협력 및 교류 확대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
  • 뉴진스 해린 '시크한 손인사'
  • 트와이스 지효 '깜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