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달의민족, 외식업주 자녀 330명에 장학금 20억원 전달

입력 : 2024-05-13 13:03:37 수정 : 2024-05-13 13:03: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외식업주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 33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20억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 왼쪽부터 봉앤설이니셔티브 박송인 사무국장,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 사단법인 점프 은초롱 대표, 사랑의열매 심정미 본부장. 우아한형제들

2022년부터 시작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김봉진 전 의장이 외식업주를 위해 마련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 100억원과 매년 회사 측의 기부금을 더해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사단법인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지금까지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프로그램으로 총 949명에게 56억원 규모의 장학금 및 멘토링,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3월 경제적으로 어려운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중위소득 130% 이하)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선발했다. 장학금은 배민 입점 업주가 아니어도 부모님(부친 또는 모친)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는 외식업주 가정의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선발된 장학생에게 고등학생은 300만원, 대학생은 400만원의 연간 학업지원금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을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장학생 및 외식업주 가정을 초청하고 이국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생 대표로 수여식에 참여한 대학생 송유리 양은 “애쓰시는 부모님을 위해 효도해야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꿈에 한 발짝 다가갈 기회를 준 우아한형제들에 감사하다”면서 “장학금을 활용해 산업인력개발이나 교육 분야를 더 공부하고 싶고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고등학생 김인찬 군은 “IT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받은 장학금을 나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이루고 싶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여식 현장에서는 장학증서 수여와 함께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참여하는 멘토링 토크콘서트,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등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에게도 소정의 선물과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외식업주 자녀의 학업적 성취와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은 장학금 외에도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며 “배민과 사장님, 자녀분들 모두 다 같이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