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솔라플레이, 3MW급 용량의 5차 지붕임대 태양광 준공 완료

입력 : 2024-04-02 15:43:14 수정 : 2024-04-02 15:43: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포천 ㈜디에스아이씨 1MW급 준공도 성료

기후위기시대라는 말은 이제 우리에게 익숙하며, 생활 전반에 드러나고 있는 현실이 되었다. 

 

이를 위해 많은 노력들이 수반되고 있지만,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자 많은 기업들의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 그중 가장 실현가능성이 높은 것이 바로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즉 태양광을 에너지원으로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이를 가장 가까이서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 ㈜솔라플레이다. 태양광 업계에서 탄탄히 입지를 다져온 23년 업력의 솔라플레이는 기후위기시대의 다양한 문제점을 깊게 인지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태양광이라는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어 전 직원이 환경에 대한 사려 깊은 관심과 더불어 적극적인 실천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솔라플레이가 지난 3월 3MW급 용량의 5차 지붕임대 태양광 준공을 완료했다. 재생에너지 보급력이 저조한 현시점에 비춰볼 때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다양한 시공법과 더불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중대재해법 확대 시행에 맞춰 더욱 안전하고 정교한 작업으로 이뤄져 많은 사업주들의 만족을 이끌어 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5차 지붕임대 태양광 준공업체 중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1MW급 준공이 완료된 포천의 ㈜디에스아이씨의 경우 지붕에 공작물을 추가로 제작함에 있어 조례사항 등 새롭게 추가, 진행해야 할 부분들이 있었다. 그러나 솔라플레이와 디에스아이씨, 그리고 포천시가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그것을 토대로 주변 미관과 어우러지며, 안전하게 완성도를 높여 준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어냈다. 

 

㈜디에스아이씨 김욱 대표는 “솔라플레이라는 높은 인지도와 안정적인 시공력을 지닌 기업이 함께 진행해 어려움이 없었다. 믿고 맡길 수 있게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이번 준공을 이뤄냈으며, 포천시의 협조도 큰 역할을 했다. 앞으로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일조하는 기업으로 포천시 내에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솔라플레이는 이번 준공을 필두로 6, 7차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을 통해 보다 진취적인 자세로 지붕임대, RPS, RE-100 사업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기업의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