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짜파게티 삼각김밥’이라니…편의점에 짜파게티 간편식 나온다

입력 : 2024-03-28 15:48:42 수정 : 2024-03-28 15:48: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짜파게티를 간편식 메뉴로 재해석…색다른 레시피로 상품 차별화
편의점 먹거리 품격과 다양성 높이고 식문화 트렌드 이끌 것
CU가 농심과 협업해 출시한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업계 1위 CU가 국내 식품 대표 기업 농심과 유통업계 최초로 간편식 제휴를 맺고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CU는 다음달 ‘블랙데이(4월14일)’를 겨냥해 짜장 라면의 대표 브랜드인 짜파게티를 색다른 레시피의 간편식 메뉴로 재탄생시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고 업계 상품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CU는 차별화 간편식을 적극 전개하며 식문화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편의점 간편식의 품질을 한 차원 높였다는 호평 속 작년 누적 판매량 4억 개를 돌파했으며, 건강 관리 열풍 속 내놓은 ‘채식주의’, ‘The 건강식단’ 시리즈는 업계 내 건강 메뉴 트렌드를 만들기도 했다.

 

농심은 이처럼 CU의 지속되는 상품 초격차 행보에 주목하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K푸드인 짜파게티를 활용한 차별화 간편식 개발을 위해 힘을 모았다.

 

이렇게 선보이는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는 농심의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넣어 만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6종으로,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로 특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담아내 중식 요리 전문점 못지 않은 품질의 짜장을 맛볼 수 있다.

 

먼저 ‘짜파게티 잡채밥’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로 고소하게 볶아낸 돼지고기 짜장 양념과 잡채밥을 함께 담아 두가지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잡채밥에 짜장 소스를 부어 먹는 경상도식 메뉴에서 착안해 만든 상품으로, 타 지역 레시피를 경험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짜파게티 까망치킨’은 흔히 보기 힘든 까만색 치킨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고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이다. 후추로 매콤하게 시즈닝한 치킨을 오징어 먹물로 까맣게 물들여 튀겨낸 뒤 짜파게티 만능소스에 버무려 매콤짭짤한 맛의 치킨을 완성했다.

 

‘짜파게티 치킨 파스타’는 까망 치킨과 짜장 양념을 파스타면과 함께 비벼 퓨전 형태로 만들었으며, 이밖에 단짠단짠하게 볶은 간장 닭갈비가 들어 있는 ‘짜파게티 닭갈비 김밥’과 ‘짜파게티 닭갈비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또한 ‘짜파게티 유니 짜장 버거’는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를 잘게 다진 유니 짜장 볶음을 듬뿍 넣어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높였다. 폭신한 글레이즈드 번 사이에 계란 후라이, 더블업 치즈 토핑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의 짜장을 햄버거에 그대로 담아냈다.

 

CU는 이번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4월 한달 간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시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CU 커머스앱 포켓CU에서는 해당 시리즈를 예약 구매하면 100% 경품에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1등 짜파게티 24개입 1박스(20명)과 2등 짜파게티 5개(100명) 외에 ▲3등 짜파게티 1개(50명) ▲4등 CU 멤버십포인트 500포인트(200명) ▲5등 CU 멤버십포인트 100포인트를 증정한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은 “CU만의 차별화 간편식은 그동안 전문점 못지않은 퀄리티로 편의점 먹거리의 품격과 다양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목 받는 상품군으로 성장해왔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새로운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