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운대·백석대·청주대·한경국립대, 2025년에 공군 학군단 신설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4-02-07 11:12:47 수정 : 2024-02-07 11:12: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년에 공군 학군단 4개가 새롭게 만들어진다.

 

공군은 7일 충남 계룡 공군본부 소회의실에서 4개의 대학교와 공군 장교학군단 신설 합의서 체결식을 열었다.

 

이번 합의서 체결로 내년부터 경운대학교, 백석대학교, 청주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에 공군 학군단이 추가로 창설된다.

 

이에 따라 한국항공대학교, 한서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7개 대학에서 운영 중인 학군단은 11개로 늘어나게 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학교들은 지난해 6월 선발공고를 시작으로 설명회, 서류심사, 현지실사, 종합심의 등 6개월에 걸쳐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됐다고 공군은 설명했다. 

 

학교별 첫 학군사관후보생은 현재 대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선발하며, 학군단 창설식은 내년 1월에 대학교별로 열릴 예정이다.

 

공군은 이번 학군단 추가 신설을 통해 현재보다 100여 명이 늘어난 360명을 선발할 수 있게 됐다. 

 

선발된 후보생들은 3학년이 되는 내년 2월 공군교육사령부 기본군사훈련단에 입영해 2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으며, 군인으로서의 기본자세와 국가관·안보관을 확립하고 기초 체력과 정신력을 함양할 예정이다. 

 

학기 중에는 전공과목 교육과 교내 군사교육을 병행하고, 방학 중에는 공군 기본군사훈련단에 입영해 하계·동계 군사훈련을 추가로 받는다. 2년간의 교육훈련 과정을 모두 수료하고 졸업하면, 2027년 공군 소위(학군 54기)로 임관한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
  • 르세라핌 카즈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