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강덕 시장 “세계 혁신 이끄는 포항 기업에 지원 아끼지 않을터”

입력 : 2024-02-06 21:17:51 수정 : 2024-02-06 21:17: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CES 2024’ 수상 기업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포항 기업, 올해 CES서 최고혁신상 2개사, 혁신상 4개사 수상

경북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이 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 대표들을 잇따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IT·디지털 박람회인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한 포항지역 벤처·기업 6개 사를 초청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애로사항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지성 크림 대표이사, 최봉혁 (주)네이처글루텍 기획실장, 박명진 (주)그래핀스퀘어 포항연구소장, 이강덕 포항시장, 노상철 (주)에이엔폴리 대표이사, 정아연 플로우스튜디어(주) 대표이사, 서충모 (주)미드바르 대표이사). 포항시 제공

이날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CES 2024에서 수상한 기업의 대표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창업 사업화 과정에서 겪은 여러 가지 규제와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장기화된 경제위기로 투자 여건이 위축되는 상황 속에서 벤처·창업기업의 스케일업과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하다며,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강덕 시장은 “우리 지역의 디지털 기업이 CES라는 세계 최고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당당히 입증받으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것이 자랑스럽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이 세계를 선도해 나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상은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CES 최고의 영예로 불린다.

 

올해 CES에서는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기업인 ㈜미드바르(대표 서충모)와 플로우스튜디오(주)(대표 정아연) 등 2개 사가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네이처글루텍(대표 김명호·차형준), ㈜에이엔폴리(대표 노상철), ㈜그래핀스퀘어(대표 홍병희), ㈜크림(대표 김지성) 등 4개 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

 

전체 전시 분야별 가장 혁신적인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혁신상은 전 세계 총 33개 사가 수상했는데, 국내 수상기업 12개사 중 2개사가 포항지역 기업이 수상하면서 포항이 가진 위상과 경쟁력을 당당히 입증했다.

 

‘최고혁신상’에는 △(주)미드바르 ‘공기중에 식물을 기르는 친환경 스마트팜’ △플로우스튜디오(주) ‘플로우랩 과학교육 기술’로, ‘혁신상’에는 △(주)네이처글루텍 ‘고기능성 생분해 접착단백질’ △(주)에이엔폴리 ‘유기성 폐자원 활용, 친환경 신소재 개발’ △(주)크림 ‘AI기반 웹툰 제작보조 솔루션’ △(주)그래핀스퀘어 ‘충전식 투명 그래핀 멀티쿠커’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강덕 시장은 “우리 지역의 우수기업이 가진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창업 지원을 더욱 확대해 투자 생태계 개선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