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중기부 감사 중인 공영홈쇼핑 상임감사, 주총서 해임 의결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3-11-16 16:40:51 수정 : 2023-11-16 16:40: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의혹 등으로 해임

공영홈쇼핑이 16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의혹을 받는 유창오 상임감사에 대한 해임 안건을 통과시켰다.

 

공영홈쇼핑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임시 주총을 열고 유 감사 해임 안건을 의결했다. 공영홈쇼핑 주주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지분 50%)와 농협경제지주(45%),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5%)다. 안건은 만장일치로 의결돼 유 감사는 이날부로 해임됐다.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의혹을 받는 공영홈쇼핑 유창오 상임감사. 뉴시스

유 감사를 둘러싼 각종 의혹은 지난달 국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다. 법인카드 과다 사용, 20대 대선 당시 내부 승인을 받지 않고 이재명 후보 특보를 역임한 것 등이 도마에 올랐다. 유 감사는 “법인카드 사용 금액 4분의 3은 부서 운영비에 썼고 접대를 위해 쓴 돈은 월 45만원에 불과하다”고 해명했다. 그의 해명에도 공영홈쇼핑은 지난 1일 이사회를 열어 사규 위반으로 해임 안건을 올렸다.

 

중기부는 9일부터 공영홈쇼핑에 대한 대규모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 감사가 해임됐지만 감사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감사 기간은 최소 1달가량 소요될 전망이다. 중기부는 동시에 △젖소를 한우로 허위 판매한 의혹 △모델 에이전시 선정 입찰 비위 의혹 △협력사 내부직원 폭행 대응 미흡 △대표이사 부친상 직원 동원 등도 함께 들여다볼 예정이다.


이지민 기자 aaaa34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