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벅스, 내일까지 아메리카노 ‘3000원’

입력 : 2023-11-15 10:15:37 수정 : 2023-11-15 10:15: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해피아워' 아메리카노 판매량 작년대비 93% 늘어

스타벅스코리아가 13일부터 진행하는 '해피아워'에서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급증했다.

 

15일 연합뉴스와 스타벅스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해피아워(오후 2∼5시)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지난주 같은 요일(6∼7일) 같은 시간보다 82% 늘었고 1년 전 같은 요일 같은 시간과 비교하면 9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를 맞아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해피아워'에 매장 방문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4천500원)를 3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일자별로 보면 첫날인 13일 해피아워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전주 대비 80%, 작년 대비 89% 각각 늘었고 둘째 날인 14일에는 전주 대비 85%, 작년 대비 97% 각각 늘어났다.

 

체감온도가 영하에 이르는 강추위에도 고객이 몰려 일부 거점 매장에서는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기 위해 이중, 삼중으로 줄을 서는 광경이 목격되기도 했다.

 

스타벅스의 대표 음료인 아메리카노는 한정 기간 판매되는 프로모션 음료 대비 판매량 변화가 크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전방위적으로 외식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상황에서 3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이벤트를 벌이자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는 추가 금액이 붙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도 이번 행사에서 3천원에 판매하면서 통신사 사이즈 업 이벤트나 겨울 e-프리퀀시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를 즐기는 모든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 아메리카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뜨거운 고객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용에 불편함 없도록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보름간 스타벅스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전개한다.

 

매장에서는 2024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제시하고 아메리카노, 밀크티 등 대상 음료 5종을 주문하면 무료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