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굽네,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성료

입력 : 2023-11-06 09:29:02 수정 : 2023-11-06 09:29: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지난 21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굽네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해 진행됐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야채를 의인화한 캐릭터들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각 층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탄생한 신규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주인공으로 해 공간을 꾸몄다. 탄탄한 스토리라인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팝업 기간 내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고바삭쿵야는 과거 요리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한 아픔을 딛고 고추바사삭 개발에 성공해 ‘고바삭 컴퍼니’라는 회사를 차린 자수성가형 캐릭터다. 이러한 세계관에 관람객들이 몰입할 수 있도록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 콘셉트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가 열린 굽네 플레이타운을 고바삭 컴퍼니의 본사로 설정하고, 입장하는 고객들이 입사시험을 치르도록 했다. 1층에서는 시험을 마친 관람객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협업 굿즈를 선물로 증정하고, 출시를 앞둔 신제품 ‘마라 고추바사삭’ 시식을 진행했다. 2층은 체력, 암기력, 인싸력 테스트 등 고바삭 컴퍼니 인재상에 맞는 재치 있는 입사시험 콘텐츠로 채웠다. 3층은 CEO 고바삭쿵야의 집무실로 꾸며져 재미를 더했다. 4층에는 쿵야 레스토랑즈 특유의 유쾌한 말투가 녹아있는 SNS 짤 이미지를 전시했다. 가상으로 설정한 고추바사삭 개발 노트, 오븐과 장갑 등 고바삭쿵야가 고추바사삭을 개발하기까지의 여정이 담긴 물품들이 전시돼 세계관 과몰입을 유도했다.

 

 

 

 

선착순 200명에 한해 진행한 입사시험 이벤트는 매일 1시간 만에 조기 종료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 요청에 따라 굽네는 3층 CEO 고바삭쿵야 집무실 전시를 12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10년간 굽네 고추바사삭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연말까지 이어지는 CEO 고바삭쿵야 집무실 연장 전시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 고추바사삭은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메뉴다. 출시 10년간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1초치킨’에 등극하며 베스트셀러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수지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