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 학대 피해 아동 지원 위한 15번째 기브티콘 출시

입력 : 2023-05-26 14:47:03 수정 : 2023-05-26 14:47: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24일 인기 인플루언서 ‘춈미’와 함께 이모티콘 구매를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브티콘(Give-ticon)’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기브티콘은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모바일 후원 상품으로,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다양한 작가 및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14차례 출시를 이어왔다. 

 

이번 15번째로 출시한 기브티콘은 인플루언서 ‘춈미’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드루피 패밀리는 다정빤스해’다. 춈미는 평소 진정성 있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이번 기브티콘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동심의 세계를 밝고 긍정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드루피 패밀리는 다정빤스해’ 기브티콘은 구매 1건당 카카오가 300원의 금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하게 되며, 창작자인 ‘춈미’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후원금 전액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서도 5월24일부터 6월21일까지 약 4주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의 모금함을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직접 기부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거나 SNS 공유 등 활동만 해도 ID당 100원씩 카카오가 추가 기부한다.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강길주 파트장은 “학대로 인해 아픔을 겪은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춈미와 협업을 통해 기브티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브티콘과 같은 손쉬운 방식으로 나눔을 경험하고, 모바일 후원 문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카리나 '아자!'
  • 카리나 '아자!'
  • 나연 '깜찍한 브이'
  • 시그니처 지원 '깜찍하게'
  • 케플러 강예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