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증권, 고액자산가 대상 알짜 재테크정보 서비스 [재테크 특집]

입력 : 2023-05-21 20:27:09 수정 : 2023-05-21 20:27:0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삼성증권은 고액 자산가를 위한 디지털 특화 서비스 ‘에스 라운지’(S.Lounge)를 운영하고 있다. S.Lounge는 디지털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투자정보 라운지, 세미나 라운지, 컨설팅 라운지 등을 제공한다.

최근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투자정보 라운지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맞춤 투자정보를 구독 서비스식으로 제공한다. ‘리서치톡’에 종목명, 해외 국가명, 애널리스트명, 이슈 테마 등을 설정해두면 해당 종목, 분야 애널리스트가 주요 이슈에 대해 작성한 메모를 팝업 메시지로 보내준다. 3월 말 기준 리서치톡 이용자는 서비스 초기인 지난해 9월 말에 비해 3배가 증가했다.

디지털 부유층을 위한 삼성증권의 특화 서비스 에스 라운지(S.Lounge). 삼성증권 제공

컨설팅 라운지는 S.Lounge 전담 디지털PB(투자자산운용사)들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 업무 문의뿐만 아니라 자산 관리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하다. 디지털PB와 투자 상담을 한 고객들의 투자 금액은 최근 5개월여 만에 2배가량 늘었다.

디지털 부유층 중에서도 자산이나 거래 규모가 큰 고액자산가를 위해 별도 ‘VIP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PB 조직 산하에 고액자산가만 전담해 상담하는 특화 조직 디지털SNI팀을 운영한다.

이 팀은 비상장주식 상담, 종합 세무, 증여 상담 등 고액 자산가 전용 지점 수준의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 상담이 특히 만족도가 높다. 삼성증권은 신규고객 대상으로 S.Lounge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
  • 송지효 '바다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