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톡 ‘오픈채팅’ 세 번째 탭으로 격상

입력 : 2023-05-17 22:00:00 수정 : 2023-05-17 19:49:5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참여인원 제한 없이 소통 가능
관심사 기반 플랫폼 역할 강화

카카오톡에 ‘오픈채팅’ 탭이 신설된다. 오픈채팅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관심사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카카오는 17일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 오픈채팅을 별도 탭으로 신설한다고 밝혔다. 오픈채팅은 카카오톡에서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끼리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다. 전화번호나 아이디 등 친구 추가 절차 없이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취미나 정보 등 공통의 관심사에 따라 소통할 수 있다. 기존에는 카톡 두 번째 탭인 ‘채팅 탭’에 속한 기능이었지만 세 번째 탭에 별도로 분리한 것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설. 카카오 제공

오픈채팅 탭을 누르면 이용자가 속한 오픈채팅방과 함께 ‘지금 뜨는 탭’, ‘키워드 탭’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 뜨는 탭에서는 오픈채팅방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채팅방을 만나볼 수 있다.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운영되는 키워드 탭에서는 연휴 도로 상황, 날씨를 비롯해 웹툰·영화·드라마 등 인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참여 인원 제한 없이 소통하는 ‘오픈채팅 Lite’도 새롭게 선보인다. ‘오픈채팅 Lite’는 실시간 기상 상황부터 드라마까지 대중성 있는 다양한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채팅 형식의 채팅방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픈채팅은 ‘비(非)지인 관심 기반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다채로운 관심사 중심으로 교류할 수 있는 콘텐츠 허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