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대규모 캠페인 진행

입력 : 2023-03-17 09:45:12 수정 : 2023-03-17 09:45: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My Amazing Oat mix’라는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새롭게 즐기는 비건 오트 음료’를 컨셉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어메이징 오트를 넣어 만든 다섯 가지 스폐셜 레시피를 담았다.

 

 

 

매일유업은 스무디·팬케이크·아인슈페너 등 우유 대신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스폐셜 레시피를 공개했다. 아직 비건 오트 음료를 낯설게 느끼는 고객들에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어메이징 오트를 보다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것. 광고 속 배경음악(BGM)은 4인조 밴드 다섯(Dassut)의 수록곡 ‘점심시간’이 삽입됐다. 여기에 신진 일러스트 작가 토티(권희정)와의 협업으로 일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일러스트화하여 감각적인 광고 영상으로 구현했다.

 

 

 

매일유업은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 4월 15일까지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어메이징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나만의 원픽메뉴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어메이징 오트 레시피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어메이징 오트 브랜드 굿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박스, 어메이징 오트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어메이징 오트 스페셜 메뉴 소문내기' 이벤트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어메이징 오트의 5가지 스페셜 메뉴 중 하나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필수 해시태그 포함)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1인에게 핀란드 여행권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유업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공개한다. 광고 영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한 배경화면 등이다. 디지털 굿즈는 PC, 모바일, 스마트워치 순으로 순차 공개되며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광고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1박스(24입) 구입이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특별히 어메이징 오트 소포장 6입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매일유업은 19일까지 네이버 직영스토어 ‘어메이징 위크’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19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어메이징 위크 마지막 혜택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라이브'를 진행한다. 청정 핀란드산 오트로 만든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와 달지 않아 매일 마실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매일두유'는 물론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 브리즈'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다른 오트 음료에 비해 달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고품질 핀란드산 오트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한 어메이징 오트는 건강도 챙기고 지구도 살릴 수 있는 놀라운 힘을 갖고 있다”며 “어메이징 오트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캠페인 광고 영상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를 새롭게 즐기시길 바라며, 다양한 이벤트와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 방송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식물성 음료다. 오트는 지구를 살리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재배 시 물과 토지자원을 적게 사용해 지속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지구를 살리는 오트의 놀라운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190ml 언스위트, 오리지널과 950ml 대용량 바리스타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190ml 한 팩으로는 베타글루칸 600mg에 칼슘 220mg까지 섭취할 수 있는 반면, 언스위트와 오리지널의 칼로리는 1팩 당 각각 75Kcal, 90Kcal에 불과하다. 부담 없는 칼로리로 귀리 원물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셈. 특히 매일유업만의 독자적인 생산공정으로 입도가 낮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로,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공승연 '산뜻한 발걸음'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