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짠돌이‘ 아빠, 놀이기구 못 타게 '올바른 돈 관리 지침'까지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3-03-16 16:19:14 수정 : 2023-03-16 16:24: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채널A 제공

 

돈에 매우 민감한 ‘짠돌이’ 아빠가 놀이기구를 타고 싶다는 자녀들에게 ‘올바른 돈 관리 지침’을 복창하게 한 사연이 전해졌다.

 

오는 17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결혼 지옥에 사는 부부와 통제 불가 3남매'의 사연이 공개된다.

 

녹화 당일 스튜디오에는 세 남매를 키우고 있는 부부가 등장했다. 금쪽이 엄마는 2년 만에 사연을 재신청했다고 전하며 "과거엔 남편의 반대로 무산됐다, 이후 문제가 더 심각해져서 남편을 설득해 나오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에 금쪽이 아빠는 "아내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며 "안 나오면 아내에게 평생 한이 될 것 같았다"고 털어놨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주말 외식을 즐기는 금쪽이네 가족의 모습이 보였다. 3개월 만에 나온 외식이라 들떠 보이는 3남매를 보던 엄마는 넌지시 아빠 눈치를 살피며 자주 외식하러 왔으면 좋겠다고 말해보지만 아빠는 묵묵부답이었다. 또 아빠는 둘째, 셋째 금쪽이의 애교에도 "한 달에 한 번만 오자"며 단호하게 대답했다. 마치 돌 같은 남편의 모습에 엄마는 체할 것 같다며 한숨만 쉬었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놀이기구를 타고 싶다는 3남매를 둘러싼 가족 간의 갈등이 그려졌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거니 태워주자는 엄마의 말에 아빠는 "돈 없어, 꼭 그렇게 돈을 넣어서 타야겠냐"고 응수했다. 이어 아빠는 놀이기구를 타고 싶은 첫째 금쪽이가 자신의 용돈을 꺼내자 "돈은 필요한 걸 사는 거야"라며 갑자기 번호를 선창했다.

 

이어 아빠의 선창에 맞춰 '올바른 돈 관리 지침'을 술술 외우는 첫째 금쪽이 모습이 보이고, 패널들은 돈과 경제관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아빠를 이해하기 어려운 듯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급기야 오은영은 "죄송해요"라며 "이 댁 딸로 태어나면 부모님이 엄청 싫을 것 같아요"라는 충격 발언까지 남겨 금쪽이네 가족에게 제시할 해결책에 호기심을 더한다.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는 이날 오후 8시 방송된다. 


김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ksy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
  • 르세라핌 카즈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