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투비유니콘, 학생부 검증 ‘스쿨로직 에듀’ GS 인증 1등급

입력 : 2022-12-10 01:00:00 수정 : 2022-12-09 13:23: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에듀테크 기업 투비유니콘의 중·고교 학교생활기록부 검증 솔루션인 ‘스쿨로직 에듀’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제도다.

 

‘스쿨로직 에듀’는 중·고교 교사들이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한 후 NEIS에 등록하기 전 금지어 및 분량, 표절률을 점검하는 솔루션이다. ‘기재 적합 안내 서비스’는 문장에 기재된 단어의 기재 금지·주의·추천을 안내받으면서 작성한다. 또 ‘표절비교검사’로 각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 내용의 유사성을 문장단위로 판별하여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NEIS 기재 위험 문장 판별 안내’ 기능은 AI 자연어 처리를 통해 문장의 맥락을 분석, 문장단위로 학생부 기재 가능 여부를 안전, 확인요청, 검토권고, 수정권고 4단계로 판별하여 제시함에 따라 바로 수정할 수 있게 서비스된다. 학생부의 다양성을 위해 기재된 단어를 대체할 수 있는 연관 키워드 추출, 검토해야 할 문구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윤진욱 대표는 “교사들이 스쿨로직 에듀를 활용할 경우 학생부에 기재되는 단어들의 적합 여부를 일일이 직접 점검할 필요 없고, 판단 기준이 애매한 영역과 분량체크 등을 도움 받아 작성 및 점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업무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강은선 기자 groov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
  • 최예나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