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에어부산, 항공기 사고 대응 모의 훈련 진행

입력 : 2022-11-23 01:00:00 수정 : 2022-11-22 17:13: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에어부산은 22일 오후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에서 ‘항공기 사고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의 훈련은 항공기 사고 상황을 가정해 실제 상황과 동일한 비상대책을 수립하고, 적절한 사고 대응 조치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이 22일 김해공항에서 항공기 사고를 가정한 모의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 항공기가 김해공항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초동조치팀 소집에 이어 사고대책 위원회 구성과 임직원 대상 비상소집 문자 발송 등 실제 사고발생과 동일한 사고대응 체계 및 임무에 따라 훈련이 진행됐다.

 

특히 모의 훈련과는 별도로 이날 김해공항에서 진행된 ‘항공기 사고수습 종합훈련’에도 참여해 임직원들의 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이날 오후 김해공항 주기장에서 진행된 항공기 사고수습 훈련에는 에어부산과 국토교통부,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김해공항 경찰대, 강서소방서, 한국공항공사 등 32개 유관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항공기 사고 발생에 따른 유기적인 협력을 토대로 훈련이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항공기 승무원과 정비사 등 직원 16명이 참가해 항공기 기체 비정상 상황 대비와 비 부상자 안전지대 대피 인솔, 사고현장 조사 등의 임무를 수행했다.

 

훈련이 끝난 뒤에는 훈련 전 과정에 대한 피드백 시간을 통해 위기 대응체계에 대한 고도화 시간도 가졌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모의 훈련을 통해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게 될 것”이라며 “에어부산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매뉴얼을 점검하고 대응체계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
  • 전소민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