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천안시, 천안백석농공단지 근로자복지 지원 시설 확충

입력 : 2022-11-22 01:00:00 수정 : 2022-11-21 13:40: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백석농공단지 근로자복지센터 조성 착수
40억원 들여 다양한 편의시설 건물 신축

충남 천안 백석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들과 근로자들의 업무편의와 복지를 향상시키는 시설개선 사업이 시작된다.

 

천안시는 천안백석농공단지 근로자복지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백석농공단지 근로자복지센터 조성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0년 충청남도 상생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근로생활 개선 대상사업에 선정돼 시작됐다. 백석농공단지 근로자복지센터 조성사업은 확보한 도비 20억원과 시비 20억원, 총사업비 40억원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농공단지내 우체국과 여행사, 통신업체, 기업인협의회 사무소 등 기존 입주시설을 비롯해 관리사무소, 다목적 회의실, 생활체육실 등이 들어가는 센터를 새로 신축한다

 

천안백석농공단지 내에 대지면적 1만1832㎡에 지어지는 센터는 연면적 960㎡ 규모로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근로자 중심, 근로자 복지를 극대화할 시설을 설치하되 인근 지역주민과 다양한 계층도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 중복시설을 최대한 배제한 문화·생활편의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실시설계에 반영하고 향후 최종보고회에서 최적의 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백석농공단지 근로자복지센터가 백석농공단지와 인근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을 위한 복지시설로 자리 잡아 근로자들의 여가와 취미, 생활편의를 증대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상큼 발랄'
  • 고민시 '상큼 발랄'
  • 초아 '하트 여신'
  • 신현빈 '사랑스러운 미소'
  • 박보영 '깜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