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는 가맹점주가 직접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는 ‘비대면 가맹점 가입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여신금융전문업법에 따라 밴 대리점을 통하거나 카드사 홈페이지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우편 또는 대면 접수만 가능했으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맹점주는 ‘비대면 카드사 가맹점 가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직접 비대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우리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받은 ‘페이히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 가맹점 가입 서비스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앱 및 페이히어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생활밀착형 ‘마이데이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연결 방식을 ‘Open API’로 도입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자산 연동을 제공하며, 기본적인 자산·소비 현황뿐만 아니라 고객의 금융 생활 및 안정적인 자산 운용을 위한 서비스도 포함해 제공 중이다. 간편결제, 쇼핑몰 포인트 등 전체 업권의 포인트를 관리해주는 ‘전 업권 포인트 통합 관리 서비스’와 카드 결제액, 보험료 등 고정지출을 알려주는 ‘금융 캘린더 서비스’, ‘유사 고객군 내 지출 개선 필요영역 안내’ 등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우리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우리WON멤버스’를 통해 △우리금융 대출상품 통합 조회 △비대면 계좌 개설 △무료 신용 조회 등 우리금융그룹 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합금융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