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수력원자력, ‘ESG 혁신정책 대상’ 최고상 수상

입력 : 2022-09-24 01:00:00 수정 : 2022-09-23 16:54: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공로 인정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우리나라 대표 정책·행정학 분야 학회인 한국정책학회가 올해부터 ESG 정책에 우수성을 보여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이다. 

 

전영태(오른쪽)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이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특히 이 상은 E(Environment), S(Social), G(Governance) 각 분야별로 최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모든 분야를 통틀어 가장 우수한 사례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한수원은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탄소배출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은 방범 취약지역 주민의 안전 및 안전의식 확립을 위해 태양광발전을 이용한 안심가로등을 설치해주고, 가로등 설치지역의 위기가정에는 긴급생계지원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더 나아가 ESG 경영에 있어서도 솔선수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