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을 새 학기, 우리 아이 건강 위한 ‘키즈 전용 건강기능식품’ 추천

입력 : 2022-09-21 09:12:32 수정 : 2022-09-21 09:12: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작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전국 1,9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기능식품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의 95.7%가 자녀의 건강관리를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월 평균 지불 금액은 10만 5천원 수준으로 매달 적지 않은 비용을 자녀의 건강관리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신학기가 시작되는 시즌은 부모들이 더욱 자녀 컨디션에 관심을 기울이는 때이다. 개학 후에는 생활 패턴에 변화가 많고 신체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환절기와 겹치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키즈 전용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아이들의 키 성장을 위해서 꼼꼼한 건강관리가 필수다. 자녀가 성장기일 때 키 성장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제품을 섭취하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천호엔케어 ‘아이키쑤욱042’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함유한 프리미엄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이다. 강원인삼협동조합에서 100% 계약수급한 6년근 홍삼을 담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맛으로, 입맛이 까다로운 어린이들도 맛있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몽글몽글한 워터젤리 형태인 ‘아이키쑤욱042’와 액상으로 만든 ‘아이키쑤욱042 리퀴드’ 2종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비타민D는 야외에서 충분히 햇볕을 받으면 체내에서 합성되는 성분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야외보다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 수밖에 없다. 특히 야외보다 실내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하는 아이라면 또래에 비해 일조량이 더 부족할 수 있어 비타민D를 섭취해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내츄럴플러스 ‘굿앤키즈 비타민D 1000IU 츄어블’은 비타민D를 25ug(1000IU) 함유했다. 비타민D중에서도 체내 흡수율이 좋은 비타민D3를 채택했으며, 저명한 비타민 원료사인 스위스 DSM사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굿앤키즈 비타민D 1000IU 츄어블’은 씹어 먹을 수 있는 캡슐로 아이들이 씹는 재미를 느끼며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다.

 

공부할 때조차 전자기기를 많이 활용하는 요즈음, 아이들의 눈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쁘다. 피로가 쌓이기 쉬운 아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키즈용 오메가3를 섭취하면 좋다.

 

오메가3 성분 중 DHA 성분 1일 섭취 함량인 600mg을 100% 채운 것이 특징인 뉴오리진 ‘키즈오메가3’는 미세조류를 저온효소처리 공법으로 담아낸 어린이용 식물성 오메가3이다. 미세조류는 먹이사슬 최하위 생물로, 해양오염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다. 

 

레몬과 오렌지 맛이 나는 캡슐 제형이며 젤리처럼 씹어 먹을 수 있다. 캡슐을 씹기 어려운 아이라면 캡슐을 잘라 안에 있는 내용물만 먹어도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