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경찰청장 "경찰국 우려, 현장서 신뢰 얻으면 해소될 것"

입력 : 2022-08-05 15:49:35 수정 : 2022-08-05 15:49: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남경찰서 마약팀 격려 방문…"젊은층에 마약 유통되는 강남 유흥가 집중 단속"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5일 행정안전부 경찰국을 둘러싼 안팎의 우려에 관해 "현장 중심의 조직으로 빠른 전환을 하고 시민 중심으로 경찰 활동을 해서 국민 신뢰를 얻어가면 자연스럽게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청장은 이날 강남경찰서 형사과를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과 만나 "일선 시도경찰청은 법 집행기관이다 보니 정책적인 부분보다는 국민 신뢰를 얻는 게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이 5일 강남경찰서 형사과 마약팀을 방문,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러면서 "일선 경찰관이 중심이 되는 활동을 하면 지휘부와 일선 간 괴리 현상도 빨리 극복할 수 있다"며 "경찰 직장협의회와 수시로 접촉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수렴하고 바로 정책에 반영하는 게 핵심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청장은 이날 강남경찰서 마약팀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 청장은 "최근 강남 유흥주점에서 있었던 사망사건과 관련해 마약 공급책을 검거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왔다"며 "6명을 검거해 5명을 구속한 건 큰 성과"라고 치하했다.

이어 "마약 사범이 저연령화되고,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거래가 증가해 초범이 늘어난 부분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있다"며 "최근 마약퇴치운동본부와 협약을 통해 예방과 치유 활동을 한 번에 하는 방안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젊은이들에게 마약이 유통되는 강남 유흥가를 중심으로 집중단속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소녀시대 유리 '행복한 미소'
  • 김소연 '청순 외모에 반전 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