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홍준표 시장, 첫 실·국 업무보고…“속도감 있는 추진 주문”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2-07-31 14:41:16 수정 : 2022-07-31 14:41: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취임 후 첫 실·국 업무보고를 받으며 주요 현안을 챙기는 등 시정 고삐를 바짝 좼다.

 

31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22일 조직개편 인사 후 25일부터 5일간 북구 산격청사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업무보고 대상은 대구시 전 실·국·본부뿐 아니라 민선8기 주요 핵심 사업 추진을 위해 설치한 정책총괄단, 시정혁신단, 재정점검단, 군사시설이전단, 르네상스추진단, 원스톱기업투자센터를 비롯해 상수도사업본부, 도시건설본부, 도시관리본부 등 주요 사업소도 포함됐다.

대구 북구 산격청사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실·국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사업소는 통상 업무보고에서 제외됐지만 이번 조직개편에서 대대적 통폐합이 있었던 만큼 특별히 업무를 챙겨보겠다는 게 홍 시장의 생각이다. 업무보고 시기도 애초 예상보다 빨랐다. 대규모 조직개편 및 인사에다가 휴가철과 맞물리는 등 다소 어수선해질 수 있는 조직 분위기에서 대구시 전체 업무보고를 통해 일하는 조직으로 빠르게 전열을 갖추겠다는 의지가 내포됐다.

 

업무보고는 주요 공약과 시정혁신 핵심과제, 현안 등에 대한 실국장 총괄 보고 후 홍 시장이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정책방향을 지시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보고에서 홍 시장이 특히 강조한 주요 지시사항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국회 통과 등 중남부권 중추공항으로 성격을 규정한 통합신공항 건설의 확실한 로드맵 마련이다.

 

또 문화체육분야는 △금호강 파크골프장 건립 적극 추진 △계절별 축제 통합 및 민간단체 이양 확대 △제2빙상장 건립 추진 △청년 문화거점 조성을 지시했다. 민생경제 분야는 △전통시장 육성 위한 24시간 주문형 배달앱 및 택시업계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구 택시앱 구축 △투자의향과 자금이 확실한 기업의 경우 모든 인·허가 처리 원스톱 제공을 주문했다.

 

도시공간 분야는 △시청·도청·군부대 등 후적지 개발계획 조속 수립 △홍대거리 같이 대구를 상징할 수 있는 젊음의 거리 조성 △금호강 르네상스 계획 조속 수립 △금호강 및 신천변 고정식 물놀이장 및 겨울철 스케이트장 설치 △금호강 수질개선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교통분야에서는 △대중교통 수송분담률 획기적 개선 방안 및 버스회사 경영 합리화 방안 마련 △버티포트 설치 지역으로 동촌공항 후적지 검토 △김천·구미에서 신공항으로 연결되는 고속도로 건설(경북도 협의)을 강조했다.

 

홍준표 시장은 “취임 후 질풍과 노도처럼 보낸 숨 가쁜 한 달이었다”며 "하계휴가에 앞서 업무보고를 집중적으로 받고 실국별로 업무방향을 정립한 만큼 휴가 기간 대구미래 50년을 위한 시정 구상을 더 구체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윤아 '청순 미소'
  • 임윤아 '청순 미소'
  •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