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보도자료까지 배포한 지연수 EBS 방송, 충격적 이유로 공개 안돼”…무슨 일?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6-17 15:56:09 수정 : 2022-06-17 15:56: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튜브 캡처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가 지연수(사진)가 과거 출연했던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 방송분이 “충격적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다”며 이에 대한 배경을 밝히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16일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충격 단독! EBS 지연수 방송 삭제 미스터리 왜?’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진호는 “지연수는 2020년 11월 일라이와의 이혼 과정에서 수많은 예능에 출연했다. 이후 그는 지상파 방송까지 출연하게 됐다. EBS의 ‘파란만장’이라는 프로그램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파란만장’은 사연자(출연자)들의 파란만장한 인생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지연수가 출연했고, 그녀는 일라이와 재결합 이야기가 나오고 있음을 고백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당시 지연수가 출연한 녹화분은 2021년 1월28일 방송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EBS는 방송 전 날 지연수의 방송 보도자료까지 배포했으나 방송 당일에 방송을 하지 않았다.

 

유튜브 캡처

 

이에 대해 이진호는 “제작진은 방송을 5시간 남겨둔 오후 4시30분쯤 다급하게 파란만장의 결방 소식을 알렸다. 방송사 내부 사정으로 이번주 방송은 쉰다고 덧붙였다”고 밝혔다.

 

방송이 결방된 것에 대해 이진호는 “지연수가 녹화 때 밝힌 ‘일라이와의 재결합 이야기’의 신빙성이 부족했기 때문일 것”이라며 “지연수가 대체 어떤 근거로 (파란만장 녹화에서) 재결합설을 거론했던 것인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파란만장 결방과 관련, “공영 방송사가 당일 급하게 (방송을) 펑크 내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제작진조차 예상치 못한 특별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이라며 “의아한 일은 한 가지 더 있는데 (결방이) 방송사 사정 때문이라면 기존 촬영한 녹화분을 다음주나 그 이후에 공개했어야 한다. 그러나 지연수 편은 이후에도 아예 방송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파란만장 결방 사태에 대한) 관련 제보를 모두 받았다. 사실 확인까지 모두 마쳤다”며 “충격적인 내용들이었으나 밝히진 않겠다. 다만 EBS가 ‘지상파 교육방송’이라는 게 핵심 사안이었다는 점만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결방 이유를 간접 언급해 호기심을 자아냈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