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부산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 연결하는 보행교 개통된다

입력 : 2022-05-12 01:00:00 수정 : 2022-05-11 13:38: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낙동강 구포나루 10리길 조성사업의 첫 성과물인 부산 북구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가칭)금빛노을브릿지’가 완공됐다.

 

부산시는 11일 북구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구포시장과 낙동강 일대를 연결하는 ‘금빛노을브릿지’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빛노을브릿지는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로 낙동강 주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지역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내년 준공을 앞둔 도시철도 3호선 구포역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인 ‘감동나루길 리버워크’가 완공되면 화명생태공원과 덕천동 젊음의 거리, 구포시장 등 단절된 북구지역을 자연과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하나의 축으로 연결하는 ‘낙동강 구포나루 10리길’이 완성된다.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가칭)금빛노을브릿지’가 완공돼 11일 준공식을 갖는다. 부산시 제공

이를 통해 시가 추진 중인 ‘15분 도시’ 구현 및 보행중심 생활권 조성을 통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북구를 시작으로 사상구 사상터미널과 삼락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인 ‘사상리버프런트(브릿지)’와 남구 용호부두 재개발사업을 통한 ‘드래곤브릿지’, 수영구와 해운대구 센텀시티를 연결하는 ‘수영강 휴먼브릿지’를 순차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
  • 한소희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