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 “인공지능 대표도시 조성”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선거

입력 : 2022-05-10 01:00:00 수정 : 2022-05-09 23:16: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는 광주 미래 먹거리인 인공지능 대표도시 조성과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을 공약했다.

 

주 후보는 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주 후보는 광주의 가장 큰 현안인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서남권 원자력의료원 설립을 약속했다. 또 복합 대형쇼핑몰 유치와 복합놀이공원 조성, 5·18 국제자유민주인권연구원 설립, 광주∼영암 초고속도로 건설 등을 공약으로 제기했다.

 

그는 인공지능 대표 도시 조성을 위해 인공지능(AI) 반도체 대기업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지역 최대 현안인 군 공항 이전 방안으로는 정부가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특별법 제정을 제안했다.

 

지난 대선부터 이슈로 떠오른 복합쇼핑몰 유치와 관련해서는 소상공인·기업·광주시·시민이 참여하는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노후한 광주패밀리랜드를 새로 단장해 호남권을 대표하는 복합 테마파크로 조성하겠다고 했다.

 

주 후보는 또 무등산 케이블카 설치와 청년 중심도시 조성, 황룡강 장록습지 국가 정원 조성, AI 영재고등학교 유치, 어르신 전동차 자부담금 지원, 임대형 청년 행복주택 1만호 공급, 광주역 지하차도 개설 등을 공약했다.

 

주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과 소통해 막대한 예산을 확보해서 이제는 낙후된 광주가 아닌 첨단 과학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확실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광주=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
  • 한소희 '완벽한 미모'
  • 르세라핌 홍은채 '막내의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