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도, 스타트업 ‘M&A 역량’ 키운다

입력 : 2022-05-10 01:10:00 수정 : 2022-05-09 21:21: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업가 초청 강연·전문 컨설팅 등
道, 10월까지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가 스타트업 M&A(인수·합병) 역량강화 교육에 나선다. 도는 ‘2022 스타트업 M&A 교육 및 네트워킹 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향후 일정은 10월까지 △M&A 기본교육 △M&A 실무교육 △네트워킹 데이 등을 진행한다.

도내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투자자 등 관련 생태계에 참여 중인 모든 이들이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M&A 기본교육은 선배 기업가와 전문가를 초청해 기초와 실제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토크콘서트 형식이다. 온라인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실무교육은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M&A 전략을 수립하려는 스타트업을 돕는다. 실무중심 역량을 키워볼 수 있는 워크숍 형태로 열린다. 네트워킹 데이는 M&A 거래를 희망하는 다양한 기업 관계자가 자연스럽게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다.

도는 지난해 5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문을 연 ‘경기 공정M&A지원센터’를 통해 법률, 회계, 인수합병 등과 관련한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을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자에 대한 1차 모집은 이달 20일까지 경기스타트업 플랫폼에서 이뤄진다.

센터는 올해 상시적인 상담·자문, 컨설팅, 각종 강좌 등 다채로운 지원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김평원 도 창업지원과장은 “M&A를 기업경영 실패로 해석하는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을 것”이라며 “동시에 뛰어난 사업모델과 투자유치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전환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송동근 기자 sd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예린 '사랑의 총알'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