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가 일부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대중스포츠로서 점점 더 큰 비중으로 우리의 일상생활에 자리매김하며 축구, 농구, 테니스, 배드민턴처럼 하나의 레저 스포츠로서 여러 사람들이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운동종목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골프존이 우리들의 골프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편리한 골프관련 앱과 서비스를 출시했다.
‘골프존앨범’은 자신의 플레이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을 수 있는 필드 라운드 모바일 앱 서비스로, 일자별 라운드한 사진과 영상, 스코어 등을 확인 및 공유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PAR3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티샷 나스모, 스코어카드 등이 있다. 골프존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PAR3 나스모는 PAR3 홀에서의 티샷, 그린 플레이 등을 인공지능(AI)이 자동 편집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티샷부터 홀인원 순간까지 하나로 이어진 영상을 소장할 수 있다. 현재 골프존카운티 일부 골프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볼/퍼트 궤적과 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업데이트해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포함 전국 200개 골프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골맵’은 골프존 모바일 앱에 접속해 상단에 위치한 골맵 메뉴를 클릭하거나 앱에 접속한 상태에서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골맵은 필드 골프장의 위치 검색 서비스부터 홀별 코스 정보, 나의 골프 기록 등 라운드 전과 후에 필요한 정보들을 개별 사이트 및 앱을 통해 찾아볼 필요 없이 하나의 서비스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도 검색을 통해 골프장 위치는 물론 잔디, 코스, 카트피, 캐디피, 골프장 이용 후기 등 전국 약 500여 개의 골프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골프장별, 지역별 날씨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골프존모임’(사진)은 골프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골프존 스크린골프장에서 지역, 실력 등급, 연령대 등에 따른 라운드방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라운드 일정에 맞춰 방을 개설해 동반자를 모집할 수 있다.
골프존 ‘플러스샵’은 골퍼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골프 상품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도록 골프존이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로 상황과 취향에 따라 △스크린골프 아이템(아이템 볼, 볼꼬리, 코스매니저, 실력 등급별 패키지 등) △현물 상품(골프가방, 골프볼, 골프화, 골프문화상품권 등) △모바일 기프티콘(카페, 베이커리, 치킨, 피자, 편의점 등) 등을 구입 및 선물할 수 있다. 골프존은 최근 홀인원 성공을 기념할 수 있는 식수 아이템과 코스 가이드 및 다양한 라운드 서비스를 받을 수있는 신규 코스매니저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총 3가지(△소나무 △벚꽃나무 △단풍나무) 종류로 출시된 홀인원 식수는 홀인원 성공 시에만 구매할 수 있는 스크린 아이템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