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망기업 투자유치 오디션 경기 ‘쇼미 더 스타트업’ 개막

입력 : 2021-11-26 03:00:00 수정 : 2021-11-25 21:39: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국민이 참여해 유망한 ‘새싹기업’을 뽑는 ‘쇼미 더 스타트업’(포스터) 행사를 진행한다.

25일 도와 재단에 따르면 투자유치(IR) 형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투자전문가인 KB카드, 고벤처스 등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4개 기업이 참여한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본행사가 열린다. 도내 여성·청년·사회적기업이 새로운 환경에서 투자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후속 투자를 지원받을 상위 5개사는 대국민 사전투표(20%), 전문가심사(50%), 현장평가단(30%)의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선정된 기업들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협약기관인 한양대 기술지주회사를 통해 투자를 받는다.

발표 전까지 각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스토리라인 구성과 발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받는다.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별 발표회는 다음달 2일 온라인 공간인 게더타운에서 열린다. 앞서 대국민 사전투표는 일자리 플랫폼인 ‘잡아바’에서 25일 개막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